본문 바로가기

이전도민제안

글쓰기

폐결핵 검사와 결핵 예방접종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

작성자 김**작성일 2020-09-20 12:09조회446
어르신들을 상대로 강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그분들을 자주 뵈면서 그분들에게 필요한 것을 누구보다 더 많이 알 수가 있었습니다.
대부분의 경로당은 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어서 어르신들이 쉼터로 자주 사용하십니다.

지금은 코로나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그런 장소가 폐쇄 된 상태이지만 코로나로 인한 상태가 좋아지면 다시 문을 열것입니다.
어르신들은 그곳에서 함께 음식을 만들어서 드시고 또 남은 음식은 아깝다고 다시 냉장고에 보관하십니다.

음식물을 나눠 먹게 되면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에게 전염병 확산이 빠르게 진행 될 것입니다.
이것은 제 생각만이 아니라 실제로 경로당에 나오시던 분이 몸 상태가 안 좋아지셔서 병원에 가서 검진 한 결과 폐결핵으로 판정이 나서 가족들 모두 검사를 받았습니다.
그 분은 위중한 상태여서 입원하셨다가 가까스로 위험한 고비를 넘기신 분이 계십니다.

그래서 폐결핵 검사는 경로당이나 여러분이 모이는 장소에 오시는 분들에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. 한 분이 전염이 되면 가족들에게 또 전염이 되고 그러다 보면 국민들의
건강은 물론이고 국가에서도 더 많은 지출이 필요할 것입니다.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모두에게 이익이 되리라 생각합니다.

물론 요즘은 아이를 낳으면 시기에 맞게 모든 예방 접종을 합니다. 어르신들도 독감이나 폐렴 예방접종을 하십니다.
그러나 결핵 예방접종은 어르신들이 안 받은 분들이 대부분입니다.

그래서 저는 정기적으로 우선 60대 이상이던지 연령대를 정해서 빠른 시일내에 결핵 검사와 결핵 예방접종을 받도록 하자고 제안합니다.